김학도 중진공 이사장, 화성 친환경 수처리시스템 기업 현장 방문
페이지 정보
작성자 cjk 댓글 0건 조회 2,489회 작성일 23-08-01 14:25본문
김학도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이사장이 14일 화성지역 친환경 수처리시스템 기업을 찾아 생산 현장을 점검하고 현장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이번 방문은 2050 탄소중립 녹색성장 기조에 발맞춰 경기남부지역의 친환경 신재생에너지 대표 기업을 찾아 건의사항 등을 청취하고, 임직원들을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오후 김 이사장은 수처리 플랜트·수소연료전지 필터 전문 제조기업인 씨제이케이얼라이언스㈜(대표이사 김상욱)를 찾았다.
씨제이케이얼라이언스㈜는 유통업을 영위하다가 2014년부터 제조업으로 업종전환을 추진한 기업이다. 2018년 중진공 사업전환자금을 지원받아 제조공장을 확보하고 설비 도입, 전문기술인력 채용, 특허 기술개발 등 제조역량을 키울 수 있었다. 또한 중진공 수출바우처, 온라인수출 공동물류 등 수출지원사업 참여를 통해 유럽·아시아 등 세계 10개국에 진출하며 2021년 글로벌 강소기업으로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김상욱 대표는 “성장단계별 도움이 필요할 때마다 중진공의 시의적절한 지원이 큰 디딤돌이 됐다”며 “탄소중립의 시대 흐름에 맞춰 신재생 에너지산업에 대해 적극적인 지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에 김학도 이사장은 “2050 탄소중립 달성은 거스를 수 없는 시대적 과제로 국내외 규제, 가이드라인이 점점 정교해지고 있다”면서 “이러한 패러다임 변화에 발맞춰 우리나라의 친환경 신재생에너지 기업이 글로벌 시장에서 더 크게 도약할 수 있도록 입체적이고 다각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이연우기자